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파키스탄 여행 시 잊지 말아야 할 기본 준비물

by paripari 2024. 11. 1.
반응형

파키스탄 여행 시 잊지 말아야 할 준비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? 모든 해외여행에서 필수 준비물은 기본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현지언어가 불편하고 익숙지 않은 지리에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은 물건들은 챙기시면 좋습니다.

필수 준비물

기본 준비물

  1. 여권 :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
  2. 비자 : 파키스탄 입국을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합니다. E-비자를 신청하거나 도착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3. 항공권 : 왕복 항공권 예약 확인서
  4. 숙소 예약 확인서 : 머무는 동안의 숙박 증명서
  5. 여권용 사진 : 여러 장 준비해 두세요.
  6. 여행 보험 : 의료 및 여행 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.

건강 및 위생

  1. 예방접종 증명서 : 필요한 예방 접종을 받고 증명서를 준비하세요. 간혹 폴리오 접종 증명서를 보여달라고 할 때가 있습니다.
  2. 개인위생 용품 : 손 소독제, 마스크, 개인 약품 등
  3. 의약품 : 기본 상비약(소화제, 진통제 등)과 개인적으로 필요한 약품

의류 및 장비

  1. 계절에 맞는 옷 : 파키스탄의 기후에 맞는 옷을 준비하세요.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긴 옷은 필수입니다. 여성이라면 스카프를 준비하세요. 관광지라도 이슬람 성원 방문 시에는 필요합니다.
  2. 모자와 선글라스 : 햇볕을 피하기 위한 용품으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.
  3. 멀티탭 및 어댑터 : 파키스탄의 전압은 230V,50Hz로, D, G, M타입 어댑터가 필요합니다.
  4. 모기 기피제 : 댕기, 말라리아 등 모기로 인한 간염병이 흔합니다. 모기 기피제를 준비하세요.

잊었다면 현지에서 구입하세요.

개인위생 용품과 기본 상비약의 현지 구매

파키스탄-상비약
파키스탄 상비약

진통제 및 해열제

  1. PANADOL : 파라세타몰(paracetamol) , 두통, 발열, 근육통 등에 효과적입니다. 일반적으로 'panadol'이 많이 판매되고 처방약으로 흔히 쓰입니다. 타이레놀 성분입니다. panadol은 두 종류가 있는데 보통 기본 페네돌을 두 알 함께 먹거나 카페인이 함유된 엑스트라 페네돌을 먹기도 합니다. 
  2. BRUFEN :  이부프로펜(Ibuprofen) : 소염진통제로 부루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.
  3. DISPRIN : 아스피린입니다. 

감기약

ARINAC : 감기약입니다.

소화제와 지사제

  1. 소화제 : Gaviscon(위산 역류와 소화불량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산제입니다.)과 Eno(소화불량과 속 쓰림 완화 생약성분 소화제)를 들 수 있는데 가벼운 증상이라면  Eno 한팩을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. 맛은 약한 소금물에 탄산이 섞인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  2. 지사제 : Imodium : loperamide성분으로 설사 치료제입니다.
  3. 구역. 구토가 있다면 Motirum을 식전에 복용하세요.

전해질 용액

ORS : ORS는 'Oral Rehydration Solution'의 약자로, 경구용 수분 전해질 보충액을 의미합니다. 글루코스와 나트륨, 칼륨, 염화물, 중탄산염과 구연산이 성분입니다. 주로 설사로 인해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손실될 때 이를 보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니 구입하시면 좋습니다. 1리터의 물에 1팩을 넣고 흔들어 마시거나 아예 리퀴드 타입으로 구입하시면 편합니다. 파우더 사용을 하신다면 24시간 이내에 사용하세요.

항히스타민제

1. Zyrtec / T-day : Cetirizine 성분으로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.

2. loratadine성분의 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  " Claritin" 브랜드로 구입하세요.

 

멀미약

Dramamine이라는 이름으로 멀미 예방 및 치료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.

상처 치료제

  1. 항생제 연고 : 상처 감염예방을 위해 'Neosporin' 또는 'Polysporin'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후시딘 연고도 같은 이름으로 있으니 약국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.
  2. 소독제 : Betadine과 Dettol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

모기 기피제

모스펠이 가장 유명하고 효과가 좋습니다. 한국에서 판매되는 에프킬라 제품보다 더 짙고 독한 향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전기매트형, 리퀴드타입, 로션타입 등 여러 제품으로 나와있습니다. 또 모기향도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.

 

여성 위생 용품(생리대)

Always를 추천합니다. 사이즈별로 선택 가능합니다.

 

마치며,

파키스탄 여행시 복용 중인 약을 깜빡하셨다면  현지 병원을 방문하셔서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같은 성분의 약을 구할 수 있습니다. 특히 혈압약은 mg까지도 동량으로 구할 수 있으니 일단 방문하세요. (클리닉보다 병원을 추천합니다.) 또 소개해드린 약들은 아주 기본적인 약들이고 항생제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. 여행을 하면서 아프면 안 되겠지만 혹시라도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. 또 1회용 밴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. 여행 중에 손발에 상처가 난다면 병원에서 파상풍 주사 맞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. 모두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