히말라야의 고산지대! 탐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을 하는 치트랄! 다양성과 아름다운 자연환경, 야생동물과 소수부족들을 만날 수 있다.
1. 자연환경
파키스탄 치트랄은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에 취치하고 아름다운 산악 지형과 계곡으로 둘러쌓여 있다.
놀라울정도로 높은 빙산과 야생동물들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.
그 중에 마르코르 염소를 알아보자.
1-1 마르코르 염소
바위나 언덕을 자유 자재로 넘나들며 오랜옛날 부터 사람들과 친화적으로 사는 초식 동물이다. 신화에서 신성시 되기도 하고 뱀을 잡아 먹는다는 소문이 있으나 밟아서 공격을 막기는 하지만 먹지는 않는다. 말 그대로 초식 동물이다.
뿔이 직선이나 나선형으로 사이즈도 길고 크다보니 사냥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파키스탄 정부의 노력으로 개채수가 늘었다.
2. 소수민족
치트랄엔 다양한 부족들이 사는데 칼리쉬,칼라시야르,까프키,까프키야르 등 다양하지만 그 중에도 제일 유명한 부족이 칼리쉬 부족이다. 고유한 언어,의상,문화를 가지고 있다.
3.언어와 전통의상
파키스탄 치트랄 지역의 사람들은 남성들은 셔츠와 와이드 팬츠를 입고 부츠를 신는다.
여성들은 컬러풀한 드레스와 헤드스카프를 쓰거나 장식이 된 모자를 쓰기도 한다.
파키스탄에서 전통옷으로 소개되는 셜와르 꺼미즈와는 그 생김새나 색채가 많이 다르다.
언어는 주로 칼라시어가 사용되고 파슈토나 우르두어를 쓰는 이들도 있다.
4.전통문화와 예술
치트랄의 전통 문화는 매우 풍부하고 다채롭다. 지역에 박물관이 있어서 여행객들에게 문화를 이해하기에 좋은 장소이다. 이 지역에서는 다양한 춤과 음악이 인기가 있는데 '치트랄 댄스'는 전통 춤이다.
자신들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서 여행자들은 공연을 보거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.
마치며,
치트랄은 파키스탄 내에서도 워낙 고산지대에 살다 보니 다른여행객들과 마찬가지로 찾아가야 볼 수 있다.독특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고, 자신들의 전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며 자연친화적으로 살고 있다.
독특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싶다면 파키스탄 치트랄을 추천한다.